진천군 보건소 중풍예방교실 인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4 08:43:35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

진천군 보건소 중풍예방교실 인기

진천군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의약 중풍예방교실 ‘중풍 한방으로~ 날리자’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14일 진천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한의약건강증진 사업의 하나로, 주 2회 20주 과정으로 연 2기를 운영하며 대상자는 65세 이상 고혈압, 당뇨 등 건강관련 문제가 있는 자, 중풍 과거력이 있는 자 및 그 가족입니다.

중풍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뇌의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서 몸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게 되어 심각한 후유증을 나타낸다. 그리하여 중풍의 원인이 되는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이 악화되지 않도록 올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며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천군보건소는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의 기본검사 및 사전설문을 실시한 후 기공체조, 사상체질 분석, 한의약 양생교육 및 식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르신 스스로 수행 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운영하여 현재 1기에 5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되고 있고, 참여 어르신들은 매 회 높은 출석률을 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방중풍예방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건강증진 도모에 힘쓰겠다” 고 말했습니다.


중풍예방교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