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면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3 14:41:49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

이월면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개최

진천군 이월면이 오랜 숙원사업이던 신청사를 건립, 13일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월면행정복지센터는 2014년 7월 투자융자사업을 완료하고 총사업비 48억8천만원을 투입하여 2016년 3월 착공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전체 사업비 중 부족분을 특별교부세로 확보하기 위해 송기섭 군수와 경대수 국회의원이 행정자치부를 수차례 방문한바 있으며, 당시 각고의 노력 끝에 8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며 신청사 건립이 이뤄졌습니다.

이후 1년 4개월의 건립기간을 거쳐 노원리 683-4번지(대지면적 6,887㎡)에 창고(330.5㎡), 지하1층, 지상2층(1804.6㎡)의 규모로 완공됐습니다.

이날 준공식은 송기섭 진천군수, 안재덕 진천군의회 의장, 신원섭 산림청장, 김태수 이월면장 등 5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길놀이를 시작으로 △식전공연 △준공식 △기념식수 △제막식 △기념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찾아가는 아트갤러리, 면민이 꾸미는 행정복지센터, 자원순환 콘테스트 입상작 전시회 등 각종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주민들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됐습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군의 오랜 숙원이던 이월면 행복복지센터 건립공사가 조속한 시일 내에 차질없이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행복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민원업무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활동과 자치활동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월면사무소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