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 최고 감사기관 선정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6-13 00:24:49

[부천타임뉴스=장진아] 부천시가 2017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고 감사기관으로 선정돼 감사원장 표창을 수상한다.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전국 208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활동을 검증하는 제도다.

부천시는 인구 30만 이상의 시(市) 단위 25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심사에서 자체감사활동 분야 전반에 걸쳐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부천시는 부패 및 관행적 비위 근절을 위한 예방감사,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외부전문가 감사참여제도 운영, 업무매뉴얼 마련을 통한 내부감사시스템의 체계화 등 선진감사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왔다. 이번 평가에서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고등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천시는 그간의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2012, 2013, 2014, 2016년에도 최고등급을 획득했으며, 2012년과 2014년 감사원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체계를 유지하여 부천시 전 공직자들이 청렴한 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