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 사업이행 협약금 납부로 사업 본격 추진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6-12 21:44:56

 ㈜청라헬스케어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 이행협약금 경제청에 납부

[인천타임뉴스=김민규]인천경제청은 ㈜청라헬스케어가 6월 12일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이행협약금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납부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11일 이영근 인청경제자유구역청장과 윤경욱 ㈜청라헬스케어 대표간 체결한 사업이행협약(MOA)에 명시된 투자자의 첫 이행사항에 따른 것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은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용지 2블럭 내 약 260,000㎡의 부지에 2020년까지 단계별로, 종합병원과 전문병원을 집적시키고 전문의과대학, 산학융합센터, 바이오생산시설, R&D 시설 등 의료지원시설을 포함하는 국내 최초의 최첨단 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5월11일 사업이행협약(MOA)에 ㈜청라헬스케어는 협약 체결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행협약금을 경제청에 납부하여 사업 추진의지를 담보할 것과, 개발(실시)계획 변경을 위한 세부사업 및 토지이용계획 제출과
토지매매계약 체결 시점까지 미화 3,000만불 이상의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전환해야 하는 투자자의 의무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납부된 사업이행협약금은 사업 부지에 대한 인천경제청과 중앙부처의 개발계획 변경 완료 후 3개월 이내 토지매매계약이 체결되지 않을시 인천경제청에 귀속될 수 있어 투자자의 본격적 사업 추진에 촉매제 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 협약은 양 기관이 1년 내 토지매매계약 체결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진행하되 필요시 1회에 한하여 6개월의 연장 기간을 두었다. 이 협약 사항 이행과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017년 하반기에 개발계획 변경 절차를 진행하고 2018년에 하반기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협약금 납부에 따라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청라국제도시 입주민들이 기다리던 희소식이기에, 인천시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하며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규정 내에서 전폭적인 행정절차의 지원을 아끼지 말라고"고 지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