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농업기술센터, 도시소비자 초청 ‘팜파티’ 개최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6-12 17:54:46

[칠곡타임뉴스=손호헌 기자] 칠곡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 지천면 백운리에 있는 행화촌 농장에서 도시소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팜파티(Farm Party)를 열었다.

팜파티는 농촌의 자연과 파티문화가 결합한 농촌 마케팅 모델로 농장주가 소비자를 초청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음식을 맛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농·특산물도 구입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엔 행화촌 농장주가 직접 전통 두부 만드는 법, 저염도 장아찌 담는 교육 및 감자캐기체험을 실시하고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시골 뷔페를 제공해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섹소폰 공연 및 윷놀이, 노래자랑으로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고, 아이들은 야외수영장과 동물농장 구경에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팜파티 참가비는 자체발행한 농산물 상품권으로 교환돼 농장에서 생산되는 장류와 마을에서 생산한 신선한 부추, 고사리, 방울토마도 등 믿을 수 있는 신선한 로컬푸드를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고, 행운권 추첨으로 푸짐하게 마련된 농산물도 받아갔다.

농업기술센터는 가족 단위 도시소비자들이 농·특산물을 활용해 오감을 만족하며 농촌문화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직접 농장을 방문함으로써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되어 직거래판매량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팜파티 참석자들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신선한 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만나면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과 지역 내 체험농가를 알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적극 이용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