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초등학교 버스킹 공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08 15:51:02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아포초등학교(교장 이경옥)는 지난 5월31일(수)부터 인성UP! 창의성UP! 자신감UP!UP!이라는 타이틀로 아포 버스킹 공연을 시작했다.

버스킹이란 거리공연을 일컫는 말로 학교에서도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편하게 뽐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어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도록 공연의 장을 만들어 주었다.

아포초등학교에서는 아포 버스킹을 연중행사로 만들어 아이들이 스스로 공연을 계획하고 설계하여 공연을 실행에 옮기고 공연 후 스스로 피드백까지 하는 시스템으로 구성했다.

아포 버스킹의 첫 포문을 연 팀은 아포 치어리더팀으로 평소 연습한 모습을 5월 31일(수) 점심시간에 강당에서 가감없이 보여주었다. 

두 번째 팀은 1, 3학년 4명으로 이루어진 밸리댄스 팀으로 6월 2일(금) 점심시간에 학교 현관 시계탑 밑에서 공연을 했다.

자아존중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포 버스킹 공연에서 무대에 서는 학생들도 중요하지만 교육적으로 더 중요한건 바로 관중석에 있는 학생들로 학교에서는 공연이 끝난 후 꼭 큰소리로 환호와 박수를 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2학년 성00학생은 공연 계획부터 스스로 할 수 있어서 즐겁다고 하였고 3학년 박00 학생은 박수와 환호를 받으니 힘이 난다고 했다.

아포초등학교 이경옥 교장은 “복도에서도 할 수 있는 아포 버스킹이 시작은 미미할지라도 나중에 아이들의 경험이 쌓이면 분명 삶에 큰 힘이 될 것이고 전교생이 모두 공연에 서서 박수와 환호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