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구강보건의 날 아동 인형극 공연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6-08 13:39:33

[성주타임뉴스=손호헌 기자] 성주군은 제 72 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7일 월항초등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인형극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치과의사선생님의 아동구강보건교육 뒤 이어진 구강보건인형극은 치아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진행돼 만족도가 높았다.

부대행사로 구강건강 홍보관을 운영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 구강위생용품 사용법등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보도록 하여 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 지식정보를 제공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인형극 행사로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평생 구강보건의 기본틀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인식이 중요성 하다" 고 했다.

구강아동 인형극은 오는 13 일 신성유치원에서 한 번 더 진행되 며, 12 일에는 성주전통시장에서 구강보건의날 홍보가 이어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