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17년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6-08 10:59:29
【완도타임뉴스 = 임종문】

완도해경, ‘17년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운영’

- 이론 ‧ 실습 교육을 통한 자기 생존능력 향상 -


완도해양경비안전서(서장 김상배)는 지난 5일부터 8월 말까지 대국민해양안전문화 확산과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완도해경은 지난해 초‧중‧고등학교 49개교(5818명)를 대상으로 찾아가는연안 안전교실을 실시하였고, 올해는 지난 5일 약산초등학교학생 47명을시작으로 7일에는 소안초등학교 교직원 35명을 교육하는등 교육기회가열악한 도서지역에서 근무하는 교직원들까지 확대 하여응급처치 안전교육(4시간)도 병행하여 운영 할 방침입니다.

이번 안전교실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등 사고예방과 여객선 비상시행동요령 및 생명을 살리는 두 손의 기적 심폐소생술’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험형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김상배 서장은 “청소년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 향상과 더불어 소중한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습득으로 안전사고예방에 많은 도움이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연중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17.06.08 완도해경, '17년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운영 (1)
17.06.08 완도해경, '17년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운영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