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의 날 구강건강 인형극 공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07 14:07:3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6월 7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27개 유치원 어린이 1,6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인형극을 공연하여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양치왕자와 충치세균’이라는 제목의 이번 인형극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신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구미시치과의사회, 경운대학교·구미대학교 등 구강보건 전문가 단체 및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실시하였으며, 인형극 공연 외에도 구강상담, 불소도포, 구강병소모형 전시 등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구강건강을 위해서는 어려서부터의 습관과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만큼 유아기 때 올바른 구강관리법 교육으로 건강한 성인이 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구미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유치원, 학교 등 을 방문하여 구강검진, 불소도포 등 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충치예방사업, 임산부 및 노인 구강건강관리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