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화장실 이용 걱정없어요
- 충주 엄정면지역사회보장協, 장애인 가정에 좌변식 이동화장실 지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05 11:33:56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이젠 화장실이 무너지는 걱정 안 해도 되겠네요

충주시 엄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상영)가 장애인 가정에 좌변식 이동화장실을 지원해 해당 가정을 기쁘게 했다.

협의체는 5일 엄정면 논강리에 거주하는 전 모(76) 씨의 화장실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좌변식 이동화장실을 지원했다.

전 씨는 지체(하지관절)장애 5급으로 거동이 불편해 화장실 이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전 씨 가정의 화장실은 재래식 화장실로 오래되고 낡아 붕괴의 위험이 있었다.

이러한 전 씨의 어려운 사정을 들은 협의체는 지난달 회의를 열어 임 씨를 위해 좌변식 이동화장실을 지원키로 한 것이다.

이동화장실을 지원 받은 전 씨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도움을 받게 돼 정말 기쁘고 고맙다늘 화장실 이용이 걱정이었는데 이제는 무너질 걱정 없이 편안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협의체 허상영 위원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을 발굴해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