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인구 증가에 따라 지원 대상 범위 확대..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02 17:33:1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엄재창 의원(자유한국당, 단양군선거구)충청북도 귀농인 지원 조례의 지원 범위를 귀농인에서 귀농어귀촌으로 확대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는 도내로 귀농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내수면 어업을 위해 귀어 하는 사람들과 농촌으로 귀촌하는 사람들도 지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조치는 최근 우리 도에 귀농귀촌하는 인구가 2013년 약 25천여 명에서 2014년 약 27천여 명, 그리고 201531천여 명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그 지원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귀농어업귀촌인 지원과 교육훈련을 위하여 귀농어귀촌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조항도 함께 신설된다.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엄재창 의원은 최근 들어 귀농귀촌 하려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귀농어업귀촌인으로 지원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고, 귀농인 등의 조속한 정착을 돕고 센터에서 충분한 교육과 정보 수집을 통해 성공하는 귀농어귀촌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개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 조례 개정안은 6월 개회하는 제356회 정례회에서 해당 상임위원회에 상정돼 처리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