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다수초, 교육청 지원 장학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02 15:44:3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다수초등학교(교장 김호진)는 2017년 6월 1일(목)에 교실수업에서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교육청 지원 장학을 실시 하였다. 본교 손강아 선생님께서 영어 수업을 공개해 주셨고 지원 장학팀으로는 교육지원청 김점섭 지원과장님과 오명섭 담당 장학사님 그리고 대룡초등학교 이미영 교장선생님이 장학 지원을 해주셨다.

교사의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수업이다. 교사가 수업 연구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상적인 수업에서 교사와 아이들이 모두 만족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단위수업의 성취기준에 도달하는 수업이 되기를 교사들은 희망한다. 본교는 과밀학급인 상황에서 창의 인성 함양을 위한 교실 수업 개선 방법에 대한 배움을 컨설턴트들에게 요청하였다. 컨설턴트들은 ‘학생활동 중심 수업’에 대하여 팁을 주셨고 토의토론 학습과 협력학습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교과서를 벗어나 수업을 재구성해 보고 수업 속에서 의미를 발견하고 의문을 가지게 하고, 수업 속에서 창의가 생기게 해야만 한다고 했다.

나무를 심으려면 숲을 보고 나무를 심어야하는데 우리는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만 심고 있는건 아닌지 자기 성찰의 기회가 되었다. 자신의 교육 철학에 맞는 수업 모형을 만들어서 주제 있는 수업 , 성찰이 있는 수업에 도전할 때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