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강원 원주 혁시도시에 새거처 마련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30 19:53:33

30일 강원도 원주시 혁신도시 내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열린 개청식에 조경규 환경부장관과 김기선·송기헌 국회의원, 원창묵 원주시장 등 참석자들이 개청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박정도 기자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강원도 원주시 혁신도시내에 새롭게 자리를 마련했다.

30일 공원관리공단은 본부청사에서 조경규 환경부장관과 김기선·송기헌 국회의원, 송석두 강원도 행정부지사, 원창묵 원주시장, 유관기관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청식을 가졌다.

이번에 마련된 신청사는 총 사업비 278억원, 부지 1만2279㎡, 총 9층(지하 1층)으로 건립됐다.

공단은 새롭게 시작하는 원주에서 생태계보호는 물론 지역사회와의 상생하는 기관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원주에 들어섬으로 인해 명품도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하며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공원관리공단은 1987년 설립된 이래 국민의 보건과 정서생활의 향상에 힘쓰는 등 크게 기여를 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