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노무사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원장 교육
원장 200여 명 올바른 노사관계 교육 및 컨설팅, 전문성 강화 통한 보육환경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30 17:07: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30일 중구문화원에서 어린이집 원장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올바른 근로관계 정립을 위해 200여 명의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노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 내 노무관련 민원이 나날이 증가하는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민원 사전예방 차원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의 근로기준법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초빙강사로 나선 노무법인 강산의 강명수 대표공인노무사는 “올바른 근로관계가 성립되려면 먼저 근로기준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보육교직원 근로시간, 휴가·휴일, 임금지급, 징계·해고 등 여러 노동 법률문제를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린이집에서 주로 발생하는 실제 사례에 대한 컨설팅으로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박용갑 청장은 “저출산으로 원아가 감소되고 있는 어려운 보육환경 속에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노사관계가 구축되어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