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보육시설 대상 요리교실 운영
- 알록달록 라이스 쿠킹, 엄마 아빠와 함께해요!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5-30 09:41:20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은영)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에 걸쳐 관내 등록 어린이보육시설 23개소 447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학부모 현장 참관수업으로 진행된 이번 요리교실은 어린이들에게는 요리를 통한 오감발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참관 기회를 줘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어린이 교육에 대한 부모의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6일 마지막 요리교실에서는 쌀로 만든 라이스클레이를 이용해 쿠키를 만들고 야채와 과일 에코백을 꾸몄으며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접 만든 맛있는 쿠키를 먹어보고 알록달록 야채 과일 에코백을 완성시키며 뿌듯함과 자신감도 심어주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최은영 센터장은 “이번 요리교실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평생 건강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어린이 식생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