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통합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9 15:34:1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6일 금요직거래 장터에서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 홍보 주간을 맞아『통합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실시되었으며 특히,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지사 등 보건의료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구미시보건의료실무협의체가 참여하여 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장도 보고 통합 건강관리도 받는 기회를 제공했다.

홍보관을 찾은 시민들은 이동 금연클리닉 참여로 금연상담 뿐 아니라 홍보 기자재 전시 등을 통해 간접흡연의 심각성까지 알게 되었으며, 혈압과 혈당 측정으로 건강관리의 기본인 자기혈관숫자를 인지하고, 미각테스트를 통한 싱겁게 먹기 진단 및 식사, 신체활동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 아울러, 60세 이상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진으로 인지저하 상태를 점검하고, 장애인식 OX 퀴즈를 통해 장애에 대한 선입견을 줄이는 유용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현장에서『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금연 캠페인에 참여한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시민 건강관리를 위해 여러 기관이 참여한 것이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속으로 더 자주 찾아가는 친근한 보건소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혈압인지율 제고를 통한 고혈압 치료율 및 조절률 향상을 위해『당신의 혈압수치는 얼마입니까?』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01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결과 구미시 19세 이상 혈압인지율은 51.1%로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17년도 목표 60%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