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총사업비 250억원 규모의 국토교통부 '2017년 하천공모사업' 에 최종 선정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5-29 11:09:33

[고령타임뉴스=손호헌 기자] 고령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2017 하천공모사업' 에 ‘대가야문화물길 회천사업’ 이 선정됐다.

대가야문화물길 회천사업은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우곡면 월오리에이르는 12.1km구간에 총사업비 250억원을 투입해, 제방보강 및 친수시설을 정비한다.

사업내용은 제방보강(횡성·야정지구) 4.3km, 만남잔디원, 축구장, 야구장, 파크골프장등 체육시설, 오색둔치길, 오색제방길, 생태관찰장, 순환탐방로 등이며, 지역주민의 정주여건 향상 및 회천주변 중앙부처협력사업과 연계한 지역관광 인프라 구축, 친수·치수 기능의 극대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령군은 오는 2018년 실시설계를 완료해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해 오는 2022년 완공할 계획이다.

고령군은 이번 국토교통부의 하천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 치열한 경쟁을 거쳤다.

지난 4월 25일 경상북도에서 9개 사업중 4개 사업을 선정해 국토교통부에 제출했으며, 5월 11일 국토교통부의 1차 심사에서 36개 사업중 21개 사업이 선정됐고, 5월 24일 2차 심사에서 21개 사업중 고령군이 포함된 14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하천공모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하천가치를 향상시키고 국민과 지역이 공감하는 하천사업 추진을 위해 하천이용 수요자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치수·이수·환경등 하천의 다양한 기능을 고려한 자연친화적인 하천사업을 위해 공모하는 사업이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대가야문화물길 회천사업을 통해 상습침수구간정비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하천을 이용한 문화·관광산업을 극대화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