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7 11:38:3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지방 상공회의소와 함께 올해로 11년째 청소년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미상공회의소(회장:류한규)는 5월 26일 13:00-17:00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구미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회장단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초등경제교육연구소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날 교육에는 구미시내 각 초등학교를 대표하는 각 학교 어린이회장·부회장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거행됐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이 교육은 제1교시‘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의 기업과 직업’, 제2교시 ‘기업가 정신은 무엇인가?’, 제3교시 ‘나도 CEO’, 제4교시 ‘우리가 만든 기업 발표하기’, 어느 회사에 투자해야 이익이 많이 생기나?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경제애니메이션·경제노래,` 경제관련 넌센스 퀴즈 등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팀별로 만든 회사의 대표와 마케팅을 담당한 임원들은 회사의 투자금을 받기위해 열심히 자기회사를 설명하기도 했다.

특히 마지막에 진행된 ‘경제 골든벨’은 이날 진행된 경제교육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 등을 퀴즈로 내고, 틀린 어린이들은 탈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이 각자 학교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열기가 고조되었다.

이 교육을 주관한 초등경제교육연구소 오화균 실장은 “어린이들이 경제라고 하면 제일 먼저 느끼는 것이 ‘골치 아픈 것’ 또는 ‘나하고는 아무 상관 없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흥미를 가미한 체험교육을 하게 되면 ‘아~ 이런 것이 바로 경제로구나’, ‘나도 하나의 경제주체로구나’하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지요.‘라면서 경제기관, 특히 지역의 경제단체들이 미래의 경제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을 위해 재미있고 쉽게 느낄 수 있는 경제교육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 회의소 박정구 사무국장은 “오늘 교육 이외에도 어린이, 교사, 학부모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회가 되는대로 대국민 교육의 일환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