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셀린의 집 입소 어르신 추억여행 떠나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3 14:36:5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성심셀린의집(시설장 박현선)에서는 5월 23일(화) 입소 어르신과 봉사자 등 42명이 함께 포항과 경주로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체험을 위한 추억 여행을 다녀왔다.

이날 행사는 성심셀린의 집에서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하고 있는 추억여행의 상반기 행사로 경주 문화엑스포 관람, 뮤지컬 관람 등 다양한 체험으로 특별한 시간을 가졌으며, 여행을 통해 쌓은 추억으로 어르신들간 소통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생활의 활력을 증진하고 좀 더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추억여행이다.

류은주 사회복지과장은 입소 어르신들의 건강과 보다 행복한 삶을 위한 여행을 준비해 주신 성심셀린의 집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의 여행이 어르신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구미시에는 2개의 양로시설과 43개의 요양시설, 10개의 재가시설로 총 55개의 노인복지시설과 88개의 재가 장기요양기관이 운영되고 있다.

그 중「성심셀린의집」은 양로시설로 2014. 5. 1 개원하여 올해 3돌을 맞이하였으며, 정원 50인 시설이며, 사회복지사, 생활지도원 등 11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고, 현재 38명이 입소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복지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