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충주도민과의 대화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5-23 14:19:1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23일 충주시를 공식 방문하여 충주시민들을 만나 2017년 도정운영방향과 함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시종 지사는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지역원로 및 유관기관장, 기업인, 농업인 등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의 대화에서 우리 충북은 최근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근 5년간 광제조업체수 증가율 전국 1, 1인당 GRDP 증가율 2, 수출증가율 2, 도시가스 사용량 증가율 2, 전기사용량 증가율 2,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1(광역도 중) 등 각 분야별 경제지표의 지속적인 상승세로 전국대비 충북경제 4% 달성에 청신호 커졌다고 밝히고 이는 충주시민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대선 공약사업으로 선정된 당뇨바이오특화도시 조성과 중부내륙선 철도,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서충주신도시 활성화 등을 통해 충주를 명실상부한 중부내륙권 거점도시로 발전시키고, 2017.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통해충주 번영과 시민 행복시대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금년은 미래로 세계로! 더 높이 더 멀리! 전진하는 비천도해(飛天渡海)의 원년으로 미래로 향하는 충북, 세계 속의 충북을 만들어 가기 위한 공감대 형성과 실천력 확보를 위해 대한노인회충주시지회,충주시사회단체연합회, 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 충주시농업인단체연합회, 충주시여성기업인협회,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등 지역 기관단체와미래로 향하는 충북, 세계 속의 충북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이시종 지사는 충북의 경제가 더욱 잘나가기 위해서는미래로 세계로 나아가는 것은 숙명이다라고 밝히며, 이를 통해 전국대비 충북경제 4% 조기 실현을 위해 충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충북도는 시군별 방문을 통해 각계각층의 건의사항과 각종 의견들을 수렴하여 도정운영에 적극 반영하여함께하는 충북 행복한 도민을 실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