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고 전문직업인 (한국과학기술원 이학박사) 초청 특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1 14:21:05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고등학교(교장 조건호)는 5월 19(금)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특성분석센터 책임연구원(이학박사 김준곤)을 초청,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을 주제로 전문직업인활용 강의를 실시했다.

학교의 강의 요청을 흔쾌히 수락한 이학박사 김준곤 연구원은 이 특강을 위해 일부러 서울에서 내려왔으며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교육재능기부로 강의를 해 주었다. 당일 강의는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을 주된 주제로 하여 원자력을 설명하면서 ‘핵융합’ ‘방사선’에 대한 설명도 하였고 ‘원자력발전소가 되기까지’ ‘생활속의 원자력’ ‘(미래)에너지 해결사’ 에 대해 자세한 설명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 시켰다. 또한 원자력의 교육기관 및 진로에 관해서도 설명하였고 직업으로서의 연구원에 대한 설명도 해 주었다.미래 에너지원으로서의 원자력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꿈, 노력이 합해져서 이 나라의 미래자원연구와 결과를 위해 많은 학생들이 과학자라는 직업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조건호 교장은 훌륭한 강의를 해 주신 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전문직업인 활용 특강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본교의 전문직업인활용특강은 지역민 및 사회지도층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훌륭한 진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육 재능기부 신청 문의 054- 383-2783(교무실),9108(진로진학상담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