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님” 우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세종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공감데이트’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8 21:26:0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8일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공감데이트’를 개최했다.

이날은 지난 4월에 치뤄진 제 1차 검정고시에 합격하거나 제 2차 검정고시를 준비중인 학교 밖 청소년 11명이 주인공이 되어 ‘우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란 주제로 교육감에게 허심탄회한 질문을 쏟아 냈다.

청소년들은 교육감의 학생시절에 등에 대해 질문했으며 평소 교육감에게 묻고 싶었던 궁금한 것들을 익살스럽게 질문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정모군은 ‘교육감님은 청소년 시절 방황 해 본적이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대해 최교진 교육감은 “청소년 시절 방황이 꼭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저 같은 경우 고등학교 때 술과 담배를 하는 문제아였다."고 솔직히 털어놓으며, “하지만 건강에 좋지 않으니 술과 담배는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모군은 ‘교육감님의 어렸을 때 꿈은 무엇인지’에 대해 물었으며, 최교진 교육감은 학창시절 자신의 꿈과, 청소년기에 꿈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검정고시합격증을 직접 수여하며 “여러분이 일반 학생들과는 조금 다른 환경에 있지만 긍정적인 생각과 해낼 수 있다는 의지로 하나씩 하나씩 이뤄나가다 보면 이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의 작은 성공이 여러분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여러분의 검정고시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