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도서관, ‘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대상별 정기강좌 2기 5. 30.(화)부터 8주간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8 09:19:1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세종아카데미<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정기강좌(2기)를 5월 30일부터 7월 25일까지 8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6개 강좌(유아 3, 어린이 6, 성인 3, 가족 4)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특히 유아 프로그램 ‘쓱쓱싹싹 이야기 미술놀이’는 그림책과 미술기법을 연계한 활동으로 창의성을 자극한다. 또한 어린이 프로그램 ‘읽고! 생각하고! 표현하고!’는 독서 후 마인드맵 그리기 등을 통해 논리력과 표현력을 키워준다.

성인 프로그램 ‘행복한 자녀 독서지도’는 독서지도의 이론과 독후활동 방법을 알려주어 책 읽는 가족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가족 프로그램은 부모와 아이가 한 팀(부모 중 1, 자녀 1)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다. 그 중 ‘엄마랑 냠냠 동화요리’는 동화를 읽고 그 내용에 어울리는 간단한 요리활동을 통해 감성을 계발한다.

이번 대상별 정기강좌(2기)는 참가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찾고, 가족 구성원 간 독서를 통한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프로그램은 5월 23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세 강의 내용은 신청 페이지에 첨부된 강의계획서로 확인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