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다문화행사 꼬꼬반점 자장면 무료후원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5-13 21:03:38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가 사단법인 원코리아(대표 김희정)와 손잡고 13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 다문화 및 드림스타트 가정에 사랑의 씨앗을 전달하는 행사를 개최 이날 행사에서 원코리아는 나눔 실천으로 다문화가정과 드림스타트 30가구에 각각 현금 5만원과 5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점심식사는 관내 꼬꼬반점에서 자장면 150명분을 무료로 후원한다.

소백산국립공원관리공단과 ㈜희망아트가 주관한 청년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소백산 희망일출 행사 참여자 15명과 영주시가 후원하는 관내 다문화가족 20명,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40명 등 총 150명이 함께 모여 사랑의 씨앗을 전해주는 시간을 갖을 계획이다.

(사)원코리아는 재외동포들과 함께 하는 글로벌 코리언 문화공동체로서 한국의 문화를 나눔으로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김희정 대표는 영주시 홍보대사로 힐링도시 영주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다양한 대외 활동을 통해 홍보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영주시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아동(0세~12세)과 그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을 추진해 각종 단체와 연계한 나눔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한국어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장순희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에 있는 어려운 아이들에게 씩씩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