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혈압인지율 제고를 위한 건강검진기관 간담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13 16:58:2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5월 11일(목) 시민들의 혈압인지율을 높이고 만성질환 조기발견 및 치료율 향상을 위해 건강검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보건소와 연간 2,000건이상 검진을 실시하는 관내 의료기관9개소, 건강보험공단 구미지사, 경북북부근로자 건강센터의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구미시 10대 주요사망원인 심장질환(2위), 뇌혈관질환(3위)을 낮출 수 있도록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의 지속적인 관리 방안을 논의 했다.

특히, 구미시는 만성질환 조기발견 및 치료율 향상을 위해 ‘혈압인지율 제고’를 목표로 삼고 “당신의 혈압수치는 얼마입니까?"라는 슬로건으로 합동 홍보 등 협업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민들의 건강검진 및 암 검진 수검 율을 올릴 수 있도록 검진기관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또한 검진결과를 활용한 상담을 보건소, 경북북부 근로자 건강센터 등에서 할 수 있다고 안내를 당부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시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기관이 연계․협력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