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행복한 교실’수강 어르신 EBS TV출연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5-10 20:07:14

[평창타임뉴스=최동순]평창군은 EBS 2TV 성인 문해 교육 방송 ‘공부하기 좋은 날2’ 평창군편이 5월 11일과 18일 방영된다고 밝혔다.

군에서 운영하는 ‘굿매너 평창 늘 행복한 교실’ 수강생들이 지난 4월 5일 EBS 2TV 성인 문해 교육 방송 ‘공부하기 좋은 날2’에 출연했다.

국내 최초 성인 문해 교육 방송인 ‘공부하기 좋은날(EBS 2TV)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EBS가 저학력과 비문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상시학습체계 마련을 위해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촬영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에버랜드 안전체험관에서 심폐소생술과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상황을 실감나게 체험해 보고 유용한 안전상식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1년 전에는 농협에서 돈 찾을 때 이름을 쓸 줄 몰라 부끄러웠지만, 늘 행복한 교실을 통해 글자를 알게 되니 나이 80세에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한글을 배우니 태어나 처음으로 방송 출연도 하게 되고 손자에게 자랑거리가 생겼다."고 고마움과 기쁨을 전했다.

심재국 군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한 분도 빠짐없이 교육과정을 마치기를 응원하며, 앞으로도 문해교육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부하기 좋은 날2’ 평창군 편은 오는 11일과 18일 두 차례에 걸쳐 오후 7시 교육방송(EBS 2 TV)에서 방영되며, 방송 이후에는 EBS(WWW.EBS.CO.KR)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 센터(Http://le.nile.or.kr)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