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 전직원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실시
청렴교육 의무이수제로 청렴문화 확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10 15:13:4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 5월 10(수) ~ 11(목) 양일간 1,600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관련 법률의 개정으로 공직자에 대한 연 1회, 2시간 이상의 청렴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청렴교육 의무이수제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공익신고보호법, 공정직무수행, 부정청탁금지법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또한 청렴사회자본연구원 한수구 원장은 ‘금년도 구미시 청렴도 TOP 달성을 위한 추진 전략’이라는 주제로 올해 구미시 청렴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분위기 확산을 위한 전직원들의 전사적 동참을 당부하는 정책적 제언이 있었고, 구미시 이성칠 감사담당관으로부터 ‘전직원 부패방지 청렴교육’이 병행되었다.

구미시 남유진 시장은 격려사에서 “43만 시민의 행복과 시의 발전을 위하여 시장부터 금년도 시정의 사자성어인 국궁진력 하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함께 했다며, 환골탈퇴의 자세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상하 간에 가족처럼 화합하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하여, 세계 속의 글로벌 도시의 위상을 지속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지난 5월 2일자로 부임한 이 묵 부시장은 “품격 높은 정주환경과 글로벌 경제도시의 명성답게 청렴도 또한 구미시의 위상에 걸맞도록 품격있게 만들겠다." 면서,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에 전 공직자와 시민들의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구미시는 연초부터 청렴의 날, 청렴리더 구성운영, 청렴정책토론회, 부서장 청렴해피콜제, 시민명예감사관을 통한 동네 시민암행어사제 운영, 청렴교육의무 이수자제 도입 등 청렴도 TOP 달성을 위해 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