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은 UP!, 무관심은 DOWN!’
군위교육지원청Wee센터 어린이날 맞이 이동상담실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08 16:35:40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 Wee센터는 5월 5일(금)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를 맞이하여 학생 및 학부모에게 Wee센터를 홍보하고,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날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어린이날 행사를 방문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상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험과 홍보 위주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과 부모의 감정적 소통을 위한 사랑의 편지(엽서) 보내기, New-Start(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 안내 및 학업중단 예방 캠패인, 나의 진로와 성격, 스트레스를 알기 위한 간편 자가진단 심리검사와 해석상담 제공으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스트레스와 부모양육태도 자가진단검사를 실시하고 해석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너도 운영하였고, 부스를 방문하는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조미연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통해 Wee센터를 널리 알리고, 상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줄여 학생과 학부모들이 Wee센터가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소로 인식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