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 행복 가족 숲 체험」행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01 16:03:00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진희)는 지난 4월 29일 화원자연휴양림에서 「화원 행복 가족 숲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화원읍 관내 초등학생 가족 80여 명이 사전신청을 통해 참가하였으며, 행사는 안전교육을 우선으로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체험, 장승 만들기, 꾸미기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다.

박진희 위원장은 “오늘 행사는 화원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사업의 첫 가족단위 사업으로, 따뜻한 봄날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진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 아이들’을 모두 함께 가르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준식 화원읍장은 “우리마을교육나눔은 대구시와 달성군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리 청소년들을 지역사회가 다 함께 돌보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청소년들이 내 고장, 내 마을에 소속감을 느끼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우리마을교육나눔 사업은 마을공동체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을 공동으로 교육․지원하는 사업으로, 화원읍 추진위원회는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월 1~2회 아침인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진로체험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