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署, 보육시설 신고의무자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26 14:35:21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경찰서는 25일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원장 등 교사 총 1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늘어나고 있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조기발견을 위하여 신고의무자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란 교사, 의료인, 아이돌보미, 시설종사자 등 직무상 아동학대를 발견하기 쉬운 직업군을 말한다. 현재 아동학대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신고의무자는 ‘아동학대 발견 시 즉시 아동보호전문기관 또는 수사기관에 신고하여야한다’고 신고를 의무화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피해아동 보호 강화 방안, 신고요령 및 개입절차 등 신고의무자인 어린이집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양호 예천경찰서장은 “반인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아동뿐만 아니라 신고의무자 대상 아동학대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