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관광의 메카 백악기 ‘보성비봉공룡공원’ 개관
16년간의 오랜 준비 끝에 오는 28일 개관식
강민경 | 기사입력 2017-04-25 21:48:43

[보성=강민경 기자] 보성군은 오는 28일 공룡관광메카의 중심지가 될 ‘보성비봉공룡공원’개관식을 개최한다.

보성비봉공룡공원은 2000년 4월에 천연기념물 제418호로 지정된 중생대 백악기‘비봉공룡알 화석지’를 소재로, 득량면 비봉리 일원에 2004년 2월 착공이후 오랜 준비 과정을 거쳐 16년만에 개관을 하게 됐다.

공원부지는 25만9천274㎡로 공룡생태관인 다이노파크(Dino park)를 지하1층 지상1층 연면적 6천752㎡규모로 총사업비 350억원을 투입하여 준공했다.

지하 1층 로비공간에는 다이노 카페, 다이노 샵, 매표소, 안내데스크를 배치하고, 전시홀은 지질시대별 특징 및 아시아 공룡 화석에 대한 설명과 보성에서 산출된 공룡 화석 실물을 전시해 공룡알 화석지로서 보성을 알리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공연장은 1,432㎡ 규모로 가로42m 세로9m의 월드 스크린의 3D영상과 대형 공룡 로봇이 함께 공룡쇼를 펼쳐 우리나라 최초로 4D멀티미디어 쇼 공연으로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티라노사우르스와 트리케라톱스 화석이 전시된 수장고와 공연 관람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공룡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연대기홀 등이 있다.

지상1충에는 다이노빌리지, 기획전시실, 무대관리실로 꾸몄으며 다이노빌리지는 ‘인간과 공룡이 함께 사는 마을’로 공룡을 의인화하여 관광객이 알을 위탁·분양받아 보호하고 부화를 도우며 공룡의 어미에게 돌려주는 ‘일일 위탁모’체험 등 공룡생태와 당시 자연환경에 대한 지식정보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전시실은 공룡과 관련된 다양한 기획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배치했으며 무대관리실에서는 공연장의 무대장치 및 대형공룡로봇 등을 컨트롤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2억년 전 공룡들의 집단 산란지인 공룡알 화석지가 있는 보성군에서 과거와 미래를 잇는 보성비봉공룡공원을 개관함으로써 우리군을 대표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룡관광의 메카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농촌자원과 체험휴식을 기반으로 한 자연친화적인 농촌테마공원과 해양레저 체류체험 시설인 마리나 항만 등 주변 관광시설과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자원 활용, 민간자원 유치 등을 통한 관광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