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누리봉사단 집수리 조손가정 찾아 벽지․ 장판․화재위험 있는 낡은 전선 교체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22 19:40:5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대소원면 향기누리봉사단(회장 손기성)이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2일 봉사단 회원 15명은 대소원면 본리 노계마을의 김 모(84세, 남)씨 집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에 봉사단이 찾은 김 씨 가정은 거동이 불편한 노부부가 6살 손자와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가정이다.

김 씨의 주택은 노후 돼 벽지와 장판이 뜯어지고 전선 또한 낡아 누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돼 있었다.

이날 회원들은 낡은 벽지와 장판을 걷어내고 새 벽지와 장판으로 교체하며 김 씨의 낡은 집을 깨끗이 단장했다.

또한, 피복이 벗겨진 전선과 스위치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집안 곳곳의 쓰레기도 말끔히 치워 손자와 생활하는 노부부의 주거환경을 정비했다.

봉사단 손기성 회장은 “노부부가 어린 손자와 누전사고 위험이 있는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모습이 안타까워 집수리 봉사활동에 나서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