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초청 특강
- 지방공기업의 이해 및 공단운영 우수사례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21 23:42:48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지난 18일(화) 15시에 충주클린에너지파크에서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의 이사장(김동규)을 초청하여 공기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시설관리공단은 소비자 중심 경영(CCM)이 중요하다고 강연하였는데 공단의 수익성도 물론 중요하지만 시설물을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을 고려한 경영을 특히 강조하였다.

신생 공기업이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벤치마킹이 중요하다고 강연하였으며, 그 예시로 행정자치부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안산도시공사 및 창원시시설관리공단과 천안시시설관리공단 간 MOU를 체결하여 공단의 발전을 이끌어 낸 점을 들었다. 덧붙여 한국장애인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다양한 교류를 통해 중증장애인들의 사회진출 기회 확대와 물품 구매에 앞장서기위해 노력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강연에서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의 아이디어 제안제, 전 직원 워크숍 개최 및 주요업무 심사분석회의 등을 통해 창조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공기업의 발전기회를 설명하였다.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더 나은 고객중심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시설관리공단 및 도시공사와의 교류를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