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솔밭초‧진천 학성초 60여명, 의회 민주주의 직접 체험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21 19:25:1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김양희)는 21일 청주 솔밭초(교장 박광원)와 진천 학성초(교장 최세권)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제52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실시했다.

실전처럼 진행된 이날 모의 의회는 임시의장의 진행으로 4명의 학생 후보가 입후보한 가운데 투표를 통해 의장을 선출했으며, 각자에게 분담된 역할에 맞춰 진행됐다.

학생들은 스스로 작성 발의한 ‘초등학교 중간‧기말고사 폐지에 관한 조례안’과 ‘학교 외부음식 반입 금지 조례안’ 등 2건을 상정한 후 제안 설명, 찬반토론, 표결을 거쳐 안건을 의결하는 과정 등을 진행했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임헌경 의원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 정영수 의원은 “인생의 10가지 교훈", 이양섭 의원은 “긍정적이고 현명한 사람이 되자"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참가 학생들을 격려·환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