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대상 마이스 상품 개발…21일 인센티브 설명회 개최
대만, 베트남 등 동남아 인바운드 여행사 33개사 및 시․군 마이스 담당자 참가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4-20 23:42:45

[경기타임뉴스=우진우] 경기도가 대만, 베트남 등 동남아 마이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신규 마이스(MICE) 관광상품 개발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마이스뷰로는 21일 33개 여행사 관계자와 수원, 고양 등 8기 시·군 마이스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기 마이스 유치·개최 지원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 여행사는 대만,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 온 마이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영업하는 마이스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다.

도는 설명회를 통해 ‘경기도 마이스 유치·개최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도내 유니크 베뉴(Unique Venue)를 활용한 관광코스 상품을 논의할 방침이다.

유니크 베뉴는 전시 컨벤션센터, 호텔 등 마이스 행사 전문시설 외에 미술관, 박물관 등 지역 내 특색 있는 시설을 활용한 마이스 행사장을 말한다.

도는 시·군 또는 기업, 여행사 등의 단체에서 지역 내 유니크 베뉴를 활용한 마이스 관광상품을 개발할 경우, ‘경기도 마이스 유치·개최 지원제도’에 따라 사업비의 일정 금액을 현물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지원금액의 70% 이상을 해당 시·군 내 업체에 사용해야 한다는 지원조건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마이스(MICE)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의 앞 글자를 딴 말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융·복합 산업을 의미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