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공무원 청렴정책 100분 토론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9 19:26:1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은 지난 19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청렴도 TOP 달성’을 위한 간부공무원 청렴정책 100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남유진 시장, 김중권 부시장을 비롯한 실·국·소장과 5급 이상 전 부서장들은 반부패 청렴서약서를 낭독하고 간부공무원들의 솔선수범과 반부패 의지를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청렴사회자본연구원 한수구 원장의 구미시 반부패 역량 진단결과에 대한 분석·처방과 함께 간부공무원의 관심도 및 솔선수범, 직원들의 의식개혁에 대한 개선 방안 등을 토론했다.

특히, 남유진 구미시장은 “현재 구미시는 그 어느 때보다 청렴성공을 위한 역량결집과 전사적 총력체제 구축이 필요하다"며, “간부공무원들이 각자 위치에서 솔선수범하여 공정한 업무수행과 청렴한 공직마인드를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중권 부시장은 “공무원헌장 실천 강령에도 ‘공무원은 청렴을 생활화하고 규범과 건전한 상식에 따라 행동한다.‘고 규정되어 있듯이 오늘 토론회를 통해 시민이 원하는 바람직한 공무원상과 공직가치를 재정립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미시는 그 동안 간부공무원 청렴방송, 청렴문화 체험교육, 청렴리더 운영, 부서장 청렴 해피콜 실시,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스마트폰 익명제보시스템운영 등을 통한 반부패·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시행한 반부패 역량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청렴시책의 보완과 적극적 추진동기 부여로 시정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