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 평화통일염원 충주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17 09:46:1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제10회 나라사랑 평화통일염원 충주시민 한마음 걷기대회가 지난 15일 민주평통충주시협의회(회장 석종호)의 주최로 호암지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충주시민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아가 조국의 평화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밸리댄스, 뮤지컬공연, 가수 홍실의 노래 등 다채로운 식전행사와 석종호 회장의 개회사, 조길형 충주시장 등 내빈의 기념축사 등에 이어 참석자 모두 호암지생태공원을 산책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 시민들은 호암지생태공원을 걸으며 애국정신과 분단된 조국의 통일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태극문양 바람개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행사, 태극문양 부채만들기, 통일풍선 만들기, 북한사진전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돼 부모와 함께 참석한 아이들은 체험을 통해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긴느 계기다.

석종호 회장은 이번 행사는 나라의 중요성을 느끼고 민족의 염원인 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뜻 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민주평통에서는 나라사랑과 평화통일을 향한 올바른 시민의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주시협의회는 석종호 회장을 중심으로 60명의 자문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