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Wee센터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상담사례 슈퍼비전 실시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13 17:52:01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Wee센터장 윤석찬 교육지원과장)는 12일 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New-Start 전임상담원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공개상담 슈퍼비전은 상담사례에 대한 분석력을 높이고 상담의 질을 향상시켜 전문성 높은 상담을 모색하고 교육지원청과 단위학교간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상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실시됐다.

본 슈퍼비전은 학생마음건강 관리지원단 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안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서관우 소장을 모시고 학교 선생님들이 자신의 상담사례에 관해 상담내용을 보고하고, 이에 대해 슈퍼바이저가 상담 및 치료 방안에 대해 조언해 주는 형태로 진행됐다.

윤석찬 Wee센터장은 “학교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담사례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통해 효과적인 상담방법을 공유하여 학생들에게 더 좋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슈퍼비전에 참석한 한 담당 교사는 “학교에서 학생들을 상담할 때 여러 가지 어려움에 부딪치게 되는데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현장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천Wee센터는 상담사례에 대해 매년 슈퍼비전을 실시해왔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