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나라를 한눈에, DDP보행전용거리에서 만나요
- 4. 16.(일), ‘동북아시아(중국·일본·몽골)의 문화’ 주제로 한 DDP 보행전용거리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4-13 00:45:12

[서울타임뉴스=우진우]지난해부터 정례 운영을 시작한 DDP보행전용거리(DDP 앞 장충단로, 310m)가 올해는 세계 문화 체험 공간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첫 행사일인 16일(일)에는 이웃나라 중국·일본·몽골의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중국의 대표 무예인 태극권과 일본의 가라데 시연이 주말 DDP를 찾은 나들이객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며, 각국의 전통의상·전통놀이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보행전용거리 시민공모에서 선발된 시민예술가들도 만나볼 수 있다. 총 14개의 시민공모팀이 공연·체험·전시에서 각자의 솜씨를 뽐내며, ‘시민과 함께 하는 보행전용거리’를 만들어 갈 것이다.

시는 행사 당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불가피하게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해당지역을 우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준병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올해 DDP 보행전용거리는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것이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자유롭게 걸을 수 있는 보행문화공간을 만들고 보행환경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