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어린이집 학부모 대상 소양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1 18:33:09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김천시(시장박보생)는 지난 11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어린이집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자녀를 바르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주관한 김천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김만배)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자아 존중감을 가지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부모로서 해야 할 역할의 방향을 제시하고, 부모의 역할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김말란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융합학과 교수는 “자녀와의 올바른 대화법"이란 주제로, 아이들은 감정 조절에 미숙한 상태이므로 자기중심적인 사고로 갑자기 떼를 쓰고 화를 내기도 하는데 아이에게 큰 소리로 강요하기 보다는 눈높이에 맞춘 공감하는 대화법 등을 강의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김만배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자녀 양육에 유용한 알찬 교육을 꾸준히 준비해 아이들과 부모, 우리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영유아기는 기본적인 인성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고, 자녀를 훌륭히 양육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보육을 펼쳐가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