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문해교육 등 7개 민간 교육 사업에 3천만원 지원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11 09:50:3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가 11일 충북 도내 평생교육분야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에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을 받는 단체는 도내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로써, 아름다운학교운동충북본부, 야간학교 늘푸른교실, 다사리학교, 성암야간학교, 심지야간학교, 충주열린학교(1)(2) 6개 단체이다. 

올해 위 단체들은 충청북도로부터 3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성인 대상 한글 및 영어 교육 사업,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력취득(검정고시) 교육 사업, 장애인 대상 유화 미술 교육 사업 등 7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충북도는 6개의 평생교육단체에 3천여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성인문해교육사업을 통해 노령자 100여명이 한글을 읽고 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초중고 학력취득 교육 사업을 진행하여 80여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충청북도 평생교육 관계자는 “충청북도에서 학력 미취득 성인과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비영리 평생교육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를 계속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