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 장애학생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0 18:08:2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4월 10일(월) 15시부터 상주교육지원청 2층 상황실에서 2017 상주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인권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정군석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을 단장으로 하여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 성폭력예방을 위해 전문성을 가진 상주경찰서, 상희학교, Wee센터 등 각 분야의 인권지원단 위원 11명이 참석했다.

정군석 인권지원단장은 “장애학생 상설모니터단이 장애학생인권지원단으로 명칭이 변경된 만큼 위원들이 책무성을 갖고 역할을 수행해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인권지원단 운영의 효율화와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위원으로서 장애학생의 인권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학생인권지원단은 기존의 모니터링 위주의 운영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인권지원단 위원이 협력하여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