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스포츠 아는 만큼 2018동계올림픽 이해한다!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4-08 21:45:14

[평창=최동순]평창군은 성공적인 2018평창동계 올림픽을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동계스포츠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급 이하 공무원 70명으로, 1기는 4월 3일부터 4일까지, 2기는 4월 6일부터 7일까지 2기에 걸쳐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동계스포츠 종목이해를 위해 설상, 빙상 교육전문가를 활용한 이론교육과 더불어 테스트이벤트 중인 아이스하키 경기관람, 그리고 강릉스포츠파크 시설견학을 바탕으로 한 체험교육을 병행 운영했다.

또한, 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공무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굿매너평창문화시민교육과 공무원의 역할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월부터 두 달간 설상경기의 성공적인 테스트이벤트를 위해 고생한 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지친 몸에 활력을 되찾는 기회가 되었으며, 올림픽 개최도시 공직자라는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다.

정성문 자치행정과장은 “2018평창동계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평창군 공무원이 모범이 되어 굿매너 평창문화 시민운동에 솔선수범해야 한다."며, 굿매너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