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문수면, 민원인 눈높이에 맞춘 민원대 설치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4-05 20:42:04
[영주=송용만기자]주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행정을 실천해온 영주시 문수면사무소의 민원행정 서비스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문수면에 따르면 주민과 행정이 함께 공감하는 민원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대민서비스의 최접점인 민원데스크의 높이를 낮췄다.

그동안 민원데스크가 높아 민원인과 직원이 상담이 불편하다는 지적에 따라 민원데스크 높이를 눈높이에 맞게 조정해 민원처리 과정에서 직접 민원인과 눈을 마주치고 정확한 의사소통으로 민원처리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각종 업무에 능숙한 팀장들이 민원안내 도우미가 되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각종 민원상담과 관련부서 안내 등 민원인이 필요하고 궁금하게 여기는 사항에 대해 상담과 안내를 맡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매주 화요일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한 직원 친절교육(아침인사)도 운영 중에 있으며, 내방하는 민원인에게 따뜻한 차 한 잔 대접으로 훈훈한 문수면을 만들어가고 있다.

박영미 면장은 “민원실 환경 개선은 민원인의 다양한 욕구와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섬김행정을 실천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