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구미관광 시티투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5 19:17:2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구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구미만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역사·문화·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구미관광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구미관광 시티투어는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는 정기투어와 월 5회 정도 맞춤형 수시투어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역의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역사문화와 관광지에 서린 숨은 이야기를 곁들여 여행길을 더욱 재미있게 도와준다. 이용 요금은 1인 2,000원이다. 다만, 식대와 입장료 등은 별도이다.

정기투어는 구미역에서 출발하며 둘째주에는 박정희 대통령 생가, 금오산(채미정·올레길) 및 구미에코랜드, 도리사 일대를 탐방하는 금오산 구미관광 코스로 운행하고, 넷째 주에는 왕산기념관, 동락 신나루공원, 신라불교초전지 등을 탐방하며 낙동강 수변경관을 즐길 수 있는 낙동강 유교문화 탐방코스를 운영한다. 수시투어는 25명 이상 단체를 구성·신청하면 일정과 코스를 조정하여 수시로 운행이 가능하다.

구미시 관계자는 “시티투어는 짧은 시간으로 지역의 주요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간편하고 매력적인 여행임을 강조하고, 시티투어를 통하여 구미만의 특색이 있는 풍부한 관광명소·문화자원을 대내외로 홍보하여 구미가 관광도시로 발전하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구미문화원 홈페이지(www.gumicc.or.kr),(전화 : 054-482-4452) 또는 구미시 문화관광담당관실(054-480-6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구미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연내 스마트폰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