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따기’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와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5 19:06:1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증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하헌택) 원아들은 4월 4일(화), 김천시 조마면에 위치한 딸기밭에서 자연 생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원아들이딸기 체험활동을 해 봄으로서 농부들의 수고를 알고 식물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제공했다.

딸기 밭을 방문한 원아들은 농장 주인으로부터 딸기의 생김새, 딸기가 자라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또 딸기를 관찰해 보고 딸기 따는 방법을 배우는 체험도 했다. 원아들은 딸기를 탐색하고 오감활동을 하면서 즐거워하고 호기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딸기밭 체험을 통해 원아들은 자연의 변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해 보면서 주변의 자연 세계를 탐구하는 태도와 농부 아저씨들의 수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본원 원장(하헌택)은“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생태 체험활동을 통하여 원아들이 감성계발 및 탐구능력 신장,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농부 아저씨들의 수고에 감사 하는 마음을 가질 줄 아는 아이들, 바르고 고운 심성을 키울 수 있는 아이들이 되도록 힘써 달라"당부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