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국제청소년홈스테이 참가자 모집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4-03 11:01:24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 부천시가‘2017년 부천국제청소년홈스테이’참가자를 오는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행사는 6박7일 동안 국제청소년캠프와 가정홈스테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부천의 국제 자매(우호)도시인 미국 베이커스필드시, 러시아 하바롭스크시, 중국 하얼빈시, 중국 웨이하이시, 일본 오카야마시 4개국 5개 도시 청소년 50명과 부천시 청소년 50명이 함께 참여하며 서로의 문화를 소개하고 우정을 나눈다.

지난 2000년 일본 오카야마 청소년 홈스테이로 시작된 ‘국제교류도시 청소년 홈스테이’는 현재 부천시와 국제교류를 맺고 있는 도시 중 5개 도시가 참여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국제청소년캠프에서 부천 및 서울탐방, 캐릭터 티셔츠 개발,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 K-POP 공연, 한국음식 요리수업 등 다양한 단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의식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주말동안 부천시 청소년 가정에서 생활하며 한국가정문화를 체험한다.

시 관계자는 “부천시 청소년홈스테이는 교류 활성화와 더불어 세계화·지방화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어학연수, 학교 간 자매결연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신청자격은 부천시에 거주하며 주말을 포함하여 3박 4일간 외국 청소년들에게 숙식제공이 가능한 가정의 중․고등학교 청소년으로 내년 자매(우호)도시 홈스테이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okssfa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 후 최종 결정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