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몸과 마음 서로서로 존중해요
찾아가는 성폭력예방교육 : 인형극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2 12:58:5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부곡 초등학교(교장 이병철)는 3월 30일(목) 굿네이버스를 초청해 1학년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과 인형극을 실시했다1학년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 인형극을 실시했다.

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황극과 퀴즈로 구성해 진행됐다. 인형극‘소중한 몸과 마음 서로서로 존중해요!.의 등장인물로 나오는사례를 통해 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 (하교길, 장난으로 행해지는 행동)을 설정하여 성폭력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대처법을 실감나게 표현하여 마치 실제로 본인이 주인공이 된 듯 몰입햇다.

함께 해봐요 코너에서는 아이들이 함께 무대위에 올라가 역할극을 하면서 위험상황에 처했을 때 1학년 신○○학생은 큰 소리로 “도와 주세요!"라고 외치자 다른 친구들이 가해자에게 “물러가라"고 화답하며 힘을 합쳐 위기상황을 벗어나기도 했다.

이병철 교장은 “퀴즈와 인형극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실감나고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설정이 집중력을 높일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시행해 성폭력 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