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상모사곡동 김수자씨 제60회 보화상“열행상”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2 12:30:2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 거주하는 김수자(73세) 씨가 3. 30 <재>보화원 주관으로 개최된 제60회 보화상 시상식에서 “열행상"을 수상했다.

김수자씨는 2002년 뇌출혈로 쓰러져 뇌병변 1급 장애인이 된 남편을 정성을 다해 돌보고 있어 주변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긴 시간 남편을 간병해오면서 보다 전문적으로 남편을 돌보아야 할 필요를 느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2015년에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수여하는 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표창장까지 받은바 있다. 또한 자신이 건강해야 남편도 잘 돌볼 수 있다는 생각에 틈틈이 경로당에 나가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기도 하고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며 항상 즐겁게 지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수상식장에서 김수자 씨는 “가족을 위해, 남편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것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어려운 시기를 같이 잘 견디어온 자녀들과 남편에게 이 상을 드리고 싶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재>보화원은 동양의 고유한 윤리도덕을 널리 알리는 일을 하는 대구 소재 재단법인으로 “보화상"을 제정하여 1958년부터 지금까지 총 1,751명에게 상패를 시상했다. 대구 경북 지역의 각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본상 1명, 효행상 19명, 열행상 3명, 선행상 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