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외국인주민 지원 위한‘정책 연찬회’가져
- 문화특별시 부천의 외국인주민을 위한 문화・관광 지원 방안 논의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3-30 01:22:00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 부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외국인주민에 대한 문화·관광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복지국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와 토론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발제를 맡은 홍남표 다문화가족팀장은 ‘문화특별시 부천의 외국인주민을 위한 문화 관광 지원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외국인주민의 정서적 안정과 지역사회 적응을 위해서는 부천의 다양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지원 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는 각 과별 4명의 지정 토론자가 외국인주민 문화관광 해설사 양성 외국인주민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 마련 문화시설 이용요금 감면 외국인주민을 위한 시티투어 운영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토론을 주재한 허모 복지국장은 “연찬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연찬회에서 나온 의견과 함께 실제 외국인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그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이 날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부서 간 협의와 검토를 통해 외국인주민 지원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